10대 수백명 몰려 패싸움…美 극장가 '5000원 티켓' 뭐길래

입력 2023-08-30 23:07   수정 2023-08-30 23:35


미국 전역 극장가에서 4달러(약 5300원)에 티켓을 판매한 행사에 10대 청소년 수백명이 몰리면서 곳곳에서 집단 패싸움이 벌어지고 부상자가 발생했다.

29일(현지시간) 지역 일간 LA타임스와 CBS·ABC 방송 등은 지난 일요일인 27일 미 극장주 단체가 정한 '전국 영화의 날(National Cinema Day)' 행사가 열려 영화 티켓 1장을 4달러에 판매했다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대표적인 극장 체인 AMC 티켓 가격이 14∼18달러(1만8600∼2만3900원)인 것을 고려하면 최대 약 4분의 1 가격인 셈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지역별 주요 영화관이 있는 쇼핑몰에는 청소년들이 수백명씩 몰리면서 곳곳에서 비상 상황이 벌어졌다.

특히,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내 주요 도시인 토런스의 번화가인 델아모 쇼핑몰 주변에는 1000명에 달하는 청소년들이 몰려들었다.

경찰은 "이날 오후 4시께 토런스 쇼핑몰 앞에서 청소년들의 패싸움이 벌어졌다는 신고가 접수됐고, 경찰이 출동해 현장을 진압하기까지 몇 시간 동안 10대 무리 간 난투극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수많은 인파를 통제하기 위해 인근 도시 컬버 시티의 경찰까지 출동해 현장을 진압하고 청소년들을 해산시켰다.

비슷한 소동은 캘리포니아주 북부 에머리빌과 미 동부 보스턴, 시카고 인근에서도 발생했다.

청소년들이 틱톡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동영상 촬영용 가짜 패싸움을 시작했다가 실제 싸움으로 이어졌다는 추측도 나왔다고 LA타임스는 전했다.

해당 지역 영화관 직원들은 몰려드는 10대 관객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많아지자 결국 문을 닫고 이들을 집으로 돌려보냈다.

한편, '전국 영화의 날'은 전미극장소유주협회가 만든 비영리단체인 영화재단(Cinema Foundation)이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한 극장가에 관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처음 만든 행사다.

하지만 지난해 행사 당일 미 곳곳에서 수많은 인파가 몰려 크고 작은 소동이 벌어진 데 이어 올해에도 청소년 패싸움과 부상 등 부작용이 심해지면서 행사를 폐지하는 편이 낫다는 여론도 나온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